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민락동산후풍 심신회복을 위한

경희정도한방병원 2023. 11. 14. 20:33




열 달 동안 아이를 품고 출산을 경험합니다. 출산이 끝난 후 모든게 다 끝났을거라 생각하지만, 가장 중요한 걸 시작해야합니다. 출산 후 변화하는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출산은 결코 쉬운과정이 아닙니다. 온 힘을 다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모든 힘을 쏟아내기 때문에 그만큼 체력이 약해지고 면역력도 떨어집니다. 출산 당시 들어간 힘으로 인해 인대가 느슨해지고 골반이 벌어지면서 틀어집니다.


모든것을 조금씩 회복하기 위해서는 산후조리는 필수입니다. 산후조리를 통해 임신 전 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호르몬 분비로 인해 느슨해진 인대, 골반이 본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케어받아야합니다. 회복기간 동안 생기는 증상에는 민락동산후풍이 있습니다. 산후풍이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출산 이후 산후조리가 필요하다면 본원의 도움받아보시길바랍니다.



민락동산후풍은 무엇일까요? 산후조리기간에 무리하게 움직이면서 생기는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말합니다. 신체 내부에 찬 바람이 든 것처럼 냉기, 통증, 뻐근함, 욱신거림 등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관절 마디마디가 욱신거리고 두통, 메슥거림, 불안감, 우울감, 무력감 등이 나타납니다.


기온과는 상관없이 한기가 돌고 무력감과 피로감이 몰려옵니다. 아무것도 하기싫고 누워만 있고 싶고 매사 의욕이 사라지기도합니다. 민락동산후풍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다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빠르게 케어해야합니다. 관절 마디가 아프기도하지만, 탈모, 치아시림, 자존감하락, 부종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무엇보다 가까운 가족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체내 환경은 한의학적 관점을 통해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민락동산후풍을 제대로 케어하지 못한다면 나이가 들어서까지 고생합니다. 나이드신 분 중 산후조리를 제대로 못해서 관절이 아직까지도 아프다는 말을 하는 분이 많습니다. 출산 때 모든 힘을 쏟았기 때문에 그만큼 빠져나간 기력을 보충해야합니다. 개인에 따라 체질, 증상, 건강특성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본원에서는 민락동산후풍 치료를 위해 한약처방을 도와드리고있습니다. 개인 체질과 맞는 약재를 배합하여 처방해드립니다. 검증된 약재만을 사용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만들어집니다. 한방치료를 통해 출산 후 생긴 어혈을 제거하고 떨어진 체력을 강화합니다. 관절과 인대를 튼튼하게하여 각종 증상을 개선합니다.

​​




산후보약은 심신안정에 도움이됩니다. 이와함께 침치료, 뜸치료, 약침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병행한다면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뜸치료는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하여 순환을 원활하게합니다. 피부상태와 시술부위에 맞는 온도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화상 위험성은 줄이고 적절한 온열자극을 통해 각종 관절 통증완화가 가능합니다.


침치료는 한방치료의 기본이 되는 치료입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에 침을 놓아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통증감소의 효과를 줍니다. 뭉쳐있고 굳어있는 근육과 인대를 유연하게 만들어줍니다. 약침치료는 한약에서 정제한 약액을 투여하여 신속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맞춰 어떠한 관리를 받았는지에 따라 산모의 건강을 달라집니다. 정성과 진심을 들여 케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본원에서는 산모의 체질과 증상 등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치료를 도와드리고있습니다. 출산 후 저하된 자궁기능이 안정적으로 회복가능하도록 한방치료로 도와드립니다.




여성은 출산 후 육아에 몰두하느라 자신의 건강을 잊곤 합니다. 하지만, 엄마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건강한 육아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사실을 잊지마시고 산후조리를 위해 노력해주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